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대회의 결승 대진표 - 4강 경기결과
오늘은 조금전에 경기가 끝난 프로당구 2024-25 시즌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대회의 결승 대진표와 4강 경기결과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크라운해태 챔피언십 2024 한가위 대회는 프로당구가 출범한 지 여섯 번째 시즌에 해당하는 프로당구 2024-25 시즌 4차 대회입니다.
프로당구 대회는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누어 크라운해태 PBA챔피언십과 크라운해태 LPBA 챔피언십으로 나누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럼 조금전에 끝난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대회 4강 경기결과부터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4강 경기결과
4강 첫번째 경기, 초클루 - 마민껌 경기에서는 튀르키예 3쿠션 전사 무랏 나시 (무라트 나지) 초클루가 베트남을 대표하는 프로당구선수, 마민껌(마민캄)을 꺽고 먼저 4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대회 8강에는 PBA 스페인 강호들이 단 1명도 올라 오지 못하는 최초의 대회로 기록되었습니다. 사파타, 마르티네스, 팔라존을 비롯하여 지난 시즌에 PBA 무대로 온 다니엘 산체스도 올라 오지 못하였습니다.
4강 두번째 경기, 강동궁 - 세미 사이그너 경기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강동궁 선수가 또 다른 튀르키예 3쿠션 전설인 세미 사이그너(세이기너)를 4대 0으로 이기고 4강 대진표에 막차를 탔습니다.
2.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결승 대진표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프로당구대회 결승 대진표에 이름을 오른 선수는 결국 외국인 VS 한국인, 튀르키예 VS 대한민국, 초클루 VS 강동궁으로 좁혀졌습니다.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결승 진출자(1) - 초클루
초클루는 결승에 진출하기 까지 8강부터 오태준, 마르티네스, 마민껌을 차례로 격파했습니다. 특히 마르티네스와 마민껌(마민캄)은 PBA 챔피언 출신인데 그다지 아렵지 않게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초클루는 지난 시즌에 PBA 프로당구에 진출하여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발휘하였습니다. 데뷔 후 우승이 없어 마음 고생이 많았는데 우승 상금 1억원을 받으며 부부는 프로당구 입문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결승 진출자(2) - 강동궁
강동궁은 결승에 진출하기 까지 8강부터 엄상필, 김재근, 세미 사이그너를 차례로 격파했습니다. 특히 세미 사이그너는 지난 시즌에 PBA에 데뷔 무대에서 바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당구팬들을 놀라게한 노장 챔피언 출신인데 참교육을 시키다 시피 4대 0으로 제압하면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강동궁은 지난 시즌까지 PBA 프로당구 무대에서 두 차례 우승을 차지하고, 올 시즌에 한 번을 합쳐서 이미 3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조재호 우승 5회에 이어서 이번에 이기면 4회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3.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결승 경기일정 경기시간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2024 한가위 대회 결승 경기는 9월 18일 저녁 8시에 펼쳐집니다. 승자는 우승 상금 1억원을 받게 되며 준우승자는 3400만원 상금을 받게 됩니다.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 결승 경기는 TV 중계방송되며, 유튜브 PBA TV 등으로도 실시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4. PBA투어 프로당구 관심 주제 업데이트
PBA투어 남자당구 누적 상금 랭킹과 당구대회 상금 비교 주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PBA 프로당구 협회 자료에는 지난 시즌에 PBA 무대를 떠난 프레드릭 쿠드롱의 데이터를 빼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자료는 쿠드롱의 누적 상금을 포함한 누적 상금 랭킹 오리지널 자료입니다. 현재 한국 선수 가운 가장 많은 우승횟수를 가진 조재호 랭킹은 몇위일까요? 그리고 강동궁 랭킹은 어떻게 될까요?
국내외 당구대회가 많습니다. 이들 당구대회의 상금은 천차만별입니다, UMB에서 주관라는 세계 당구대회에는 세계하는 타이틀이 있지만 아마추어 대회라서 상금이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PBA 프로당구대회가 자리를 잡으면서 경쟁적으로 상금을 상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PBA팀리그 소속선수라면 모를까... 그외의 당구선수들은 당구에만 전념하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선수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게 2019년 한국에서 출범한 PBA LPBA 프로당구가 온전히 자리를 잡고 발전해야하는 이유입니다. 긴 글 읽어주시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