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팀리그 1라운드 최종 순위 경기결과(프로당구 2024-25 시즌)
안녕하세요, 당구 팬 여러분! 2024년 7월 15일부터 시작된 PBA 팀리그 2024-25 시즌 1라운드 대장정도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특히 올시즌에 팀리그에서 뛸 선수를 지명 선발하는 절차인 2024 PBA팀리그 드래프트에따라 소속 선수의 변화가 많았기에 1라운드 경기결과는 가능성과 기대가 엇갈렸습니다. 오늘은 프로당구 2024-25시즌 PBA 팀리그 1라운드 경기 결과와 최종 순위를 정리하였습니다.
PBA 팀리그 1라운드 최종 순위
7월 23일 저녁에 펼쳐진 하이원 리조트와 NH농협카드 당구팀의 경기와 곧 이어 9시30분부터 펼쳐진 웰컴저축은행과 에스와이 당구팀의 2개 경기 결과에 따라 일찌기 우승을 확정한 SK렌터카 당구팀 외에는 변동이 발생했습니다.
- PBA 팀리그 1라운드 1위 : SK렌터카 다이렉트 당구팀 - 승점 19점, 종합전적 6승 2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2위 : 하나카드 하나페이 당구팀 - 승점 15점, 종합전적 6승 2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3위 : NH농협카드 그린포스 당구팀 - 승점 13점, 종합전적 5승 3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4위 :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당구팀 - 승점 13점, 종합전적 5승 3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5위 :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원위비스 당구팀 - 승점 11점, 종합전적 4승 4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6위 : 웰컴저축은행 웰컴피닉스 당구팀 - 승점 10점, 종합전적 3승 5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7위 : 에스와이 바자르 당구팀 - 승점 9점, 종합전적 3승 5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8위: 크라운해태 라온 당구팀 - 승점 9점, 종합전적 2승 6패
- PBA 팀리그 1라운드 9위: 하이원리조트 위너스 당구팀 - 승점 7점, 종합전적 2승 6패
SK렌터카 당구팀은 압도적인 승점과 종합 전적으로 1라운드 최종일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PBA 팀리그 우승을 확정짓고, 프로당구 2024-25시즌 포스트시즌 진출권까지 확보하였습니다. 하지만 남은 모든 당구 팀은 마지막 남은 경기에 따라 순위가 변동 가능성이 있어 마지막날까지 숨죽이는 긴장감이 흘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팀의 주요 경기결과 및 이슈를 살펴 보겠습니다.
PBA 팀리그 1라운드 각 팀별 경기결과 및 이슈
1위 SK렌터카 당구팀
SK렌터카 당구팀는 1라운드 중반에 승점 10점부터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당시 종합 전적 3승 2패의 기록을 세웠고, 특히 전날 첫 승을 거둔 휴온스와의 경기에서 3:2로 리드하다가 내리 두 세트를 내줘 4:2로 패한 경기가 큰 이슈였습니다.
하지만 SK렌터카 당구팀은 강동궁 리더를 중심으로 에디 레펜스, 강지은, 조건휘, 응고딘나이, 히다 오리에, 조예은 선수가 똘똘 뭉쳐서 꾸준한 성적으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다가 1라운드 최종 우승까지 확정지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SK렌터카 팀도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2000년대 출생의 새내기 조예은 선수는 1라운드에 단 한 차례도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조예은 선수는 올 시즌에 선발되어 현재까지는 경기에 출전하지는 않고, 광고에만 출연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PBA 팀리그 2라운드에는 조예은 선수에게도 팀리그 출전 자격을 부여하겠지요? 다른 팀 2000년대 출생의 LPBA여자 선수는 모두 출전기회를 갖고 있으니까요.
2위 하나카드 당구팀
하나카드 당구팀는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9점으로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4승 가운데 3승을 풀세트 접전 끝에 거두며 강한 승부욕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라운해태와의 경기에서도 7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4:3으로 승리하며 4연승을 이어갔습니다. 마지막날 NH농협카드가 승리했으나 7세트까지 가는 접전끝에 승점 2점밖에 얻지 못하여 안도의 한 숨을 쉬었습니다.
3위 NH농협카드 당구팀
NH농협카드 당구팀는 1라운드 중반까지는 승점 9점으로 3위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3승 1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금융캐피탈과의 경기에서 4:2로 패하면서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강민구 선수와의 대결에서 패한 것이 주요 포인트였습니다. 이후에 조금씩 밀리면서 중위권으로 순위가 하락하였습니다. 8일차와 9일차에 승리를 낚았으나 2위에 올라서기에는 승점이 부족하였습니다.
4위 휴온스 당구팀
휴온스 당구팀는 PBA팀리그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5점으로 7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최성원 리더가 이끄는 팀으로 세미 사이그너와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 까지 스카웃했지만, 아직 성적이 부진합니다. 전날 첫 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는 듯 했지만 SK렌터카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하며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2라운드를 지켜봐야하는 상황입니다. 3일차 부터 7일차 경기까지 5연승하는 괴력을 발휘하며 승점으로는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
5위 우리금융캐피탈 당구팀
우리금융캐피탈 당구팀은 1라운드 초반에 승점 6점으로 부진을 면치못하면서 6위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NH농협카드를 4:2로 꺾으며 시즌 첫 패배를 안긴 경기에서 강민구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3세트 남자 단식과 4세트 복식에서의 승리가 결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다비드 사파타와 스롱 피아비의 경기력이 살아 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후반전에 해당하는 8일차 9일차 경기에서 모두 패하면서 중위권에서 멀어졌습니다.
6위 웰컴저축은행 당구팀
웰컴저축은행 당구팀은 PBA팀리그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8점으로 4위에 올라 있었습니다. 쾌조의 3승 1패 기록으로 출발하였지만, 중반이후에 순위가 중위권으로 밀려났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경기가 기대되는 팀입니다. 초반 3연승을 하면서 기대가 높았으나 이후 승리없이 승점 1점을 확보하는 경기가 두 경기가 발생하면서 상위권 도약에는 실패하였습니다. 사이그너와 카시도코스타스가 언제 살아나는냐가 중요한 팀입니다.
7위 에스와이 바자르 당구팀
에스와이 당구팀는 PBA팀리그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7점으로 5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하이원리조트를 세트스코어 4:1로 제압하는 등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첫 세트를 내준 후 네 세트를 내리 따내는 역전승을 기록하기도 하는 등 지난 시즌 부진을 해소하는 듯했지만, 황득희 리더와 한지은 등 젊은 LPBA 여자 선수들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아직 다니엘 산체스, 모리 유스케의 활약이 부족한 상태라 한계가 있습니다.
8위 크라운해태 당구팀
크라운해태 당구팀은 PBA팀리그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2점으로 9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김재근 리더가 이끄는 팀이 5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카드와의 경기에서 7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하면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니만큼 반등의 기회를 노려야 합니다. PBA팀리그 2라운드에 확 달라지지 못하면 포스트시즌 출전 자격을 멀어집니다. 승점 3점으로 완벽한 승리는 단 한번이었지만 7세트 접전까지 가는 경기를 세 차례나 만들었습니다.
9위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하이원리조트 당구팀은 PBA팀리그 1라운드 중반까지 승점 4점으로 8위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종합전적1승 4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에스와이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4:1로 패한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앞으로의 경기에서 반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충복 리더를 중심으로 중위권 도약을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은 부족인 상황입니다. 하이원은 최하위를 했지만 7세트까지가는 접전을 세차례나 펼친 것이 수확입니다.
앞으로의 경기 일정
어째든 1라운드 경기결과와 순위를 살펴보면, 올 시즌 9개 당구팀의 PBA팀리그 소속 선수명단을 보면 기대보다 부진한 팀도 보이고 예상 외로 잘 하고 있는 팀도 있습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 PBA 팀리그 경기는 아직 일정 확정은 되지 않았지만 다가올 PBA 팀리그 2라운드는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입니다. 다음은 PBA투어 대회일정와 LPBA투어 대회 일정에 이어서 PBA팀리그 2라운드 경기일정이 이어집니다.
각 프로당구팀이 보여주는 멋진 플레이와 전략에 찬사를 보내며, 팬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경기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