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PBA 팀리그 신생팀 SY에스와이 바자르,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탄생

와이즈트리 2023. 5. 20. 16:45
반응형

 

PBA 팀리그 신생팀 - SY에스와이바자르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탄생

 

프로당구 2023-24시즌에는 프로당구선수들의 개인전 투어인 PBA 투어뿐 아니라 단체전인 PBA 팀리그에도 신생 당구팀 출범으로 새로운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오늘은 PBA 팀리그 신생 당구팀 에스와이그룹 당구팀과 하이원리조트 당구팀에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한편 PBA(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5월 18일 오전에 PBA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SY 에스와이 그룹과 하이원리조트가 PBA팀리그 신규 팀으로 합류, 창단 신청서를 제출하고 최근에 우선선수 지명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PBA팀리그 당구 신생팀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팀리그 당구 신생팀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팀리그 신생팀 - SY 에스와이바자르 당구팀 탄생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SY(에스와이) 그룹이 PBA 팀리그에 합류합니다. SY그룹은 지난 2006년 국내 건축 외장용 패널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등 해당 분야 독보적인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고 있는 종합 건축 자재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아울러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네팔 등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Y 프로당구단의 팀명은 에스와이 바자르(SY BAZZAR)입니다. 당구팀명에 포함된 바자르(BAZZAR)는 SY의 독립 브랜드로 코스메틱 제품 및 K-뷰티를 세계로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당구단 역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에스와이 바자르 당구팀 소속 선수 명단

SY 바자르는 신생팀 우선 지명을 통해 산체스, 황득희, 이영훈, 한지은, 한슬기 당구선수를 우선지명했습니다. 다니엘 산체스(나이 49세, 스페인 국적)는 3쿠션 4대 천황 가운데 한 명으로 이번 시즌 최대어로 꼽힙니다. 황득희 선수(나이 55세)는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입니다. 한지은 당구선수(나이 22세)는 PBA 합류직전 아마추어 여자랭킹 1위입니다. 이영훈 당구선수(32)는 프로당구 2022-23시즌 월드챔피언십 4강에 오른 젊은 피입니다. 한슬기 당구선수(나이 32세)는 LPBA투어 무명 돌풍을 일으 킨 여자당구선수닝비낟. 이밖에 추가 선수는 오는 23일 열리는 PBA 팀리그 드래프트 행사를 통해 선수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PBA팀리그 당구 신생팀 (프로당구 2023-24시즌) 에스와이 바자르 당구팀 소속 선수 -다니엘 산체스와 황득희 당구선수
PBA팀리그 당구 신생팀 (프로당구 2023-24시즌) 에스와이 바자르 당구팀 소속 선수 -다니엘 산체스와 황득희 당구선수

 

PBA팀리그 신생팀 -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소속 선수는

PBA(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배포자료를 통해 SY 에스와이 그룹과 함께 PBA팀리그 신규 팀을 창단한다고 밝힌 하이원리조트 당구팀의 소속 멤버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짐작이 되는 것은 이번시즌부터 PBA투어에 합류하는 이충복 당구선수가 PBA팀리그 제안을 받았다는 것으로 미루어 이충복 당구선수를 주축으로 하는 당구팀이 아닐까 추정해봅니다.

 

 

 

 

또한 프로당구 2023-24시즌부터 새롭게 PBA투어에 출전하는 또 다른 UMB 세계 남자 당구선수 랭킹에서도 상위에 랭크된 3쿠션 강호, 튀르키예 국적의 세미 세이기너(세이그너) 선수가 소속된 당구팀이 아닐까하는 추측도 가능합니다. 세미 세이기너와 이충복 선수가 함께 소속될 확률도 없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도 PBA 팀리그 드래프는 5월23일 실시 예정

아무튼 PBA 프로당구협회는 오는 5월 23일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2023년도 PBA 팀리그 드래프를 실시합니다. 각 팀들은 드래프트를 통해 보호선수 제외한 선수 지명권을 행사, 팀원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행사에는 이번 시즌 프로행을 선언한 최성원 당구선수한지은이 참석해 팀리그 선발 소감과 새 시즌을 맞는 각오 등을 밝힐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