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 23

당장 퇴직연금을 수령한다면 세금과 세율은 얼마나 될까?

당장 퇴직연금을 수령한다면 세금과 세율은 얼마나 될까? 정년퇴직이든 정년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기에 회사와 종업원의 협의에 따른 희망퇴직(명퇴)이든, 오랫동안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것이 많습니다. 허전한 마음도 다스려야 하고, 한 동안 돌모지 못한 건강도 챙겨봐야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마음이 가는 것은 퇴직금을 IRP계좌로 돌린 경우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 일시불로 찾으면 얼마의 세금이 붙을까입니다. 2022.08.05 - [Money] - 퇴직금 퇴직위로금 수령방법과 일시불 수령 시 퇴직소득세 절세방법은 퇴직금 퇴직위로금 수령방법과 일시불 수령시 퇴직소득세 절세방법은 오랫동안 근무하던 직장을 정리하고, 퇴직을 하게 되면 시원 섭섭하기 이를 때 없습니다. 한편 요사이는 정..

Money 2023.05.31

비롤 위마즈 나이 국적 프로필 - PBA 프로당구 경기결과

비롤 위마즈 나이 국적 프로필 - PBA 프로당구 경기결과비롤 위마즈 당구선수 PBA 프로당구 경기지표 종합튀르키예 비롤 위마즈의 PBA투어 3쿠션 에버리지, 하이런 득점수, 뱅크샷 비율(%), 종합전적, PBA 상금 랭킹 총정리비롤 위마즈 당구선수 PBA투어 경기지표입니다. 이 페이지는 PBA 프로당구협회가 주관/주최하는 남자 프로당구대회, PBA 투어에 출전하고 있는 비롤 위마즈 당구선수의 PBA투어 경기 3쿠션 에버리지, 하이런, 상금 랭킹, 선수 순위, 뱅크샷 득점비율 BSP(%), 종합전적 등 당구 지표를 총정리하는 비롤 위마즈 당구선수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물론 당구선수 비롤 위마즈와 관계되는 에피소드라면, 당구 외의 이야기도 포함될 수 있지만, 이곳의 모든 정보는 당구팬들을 위한 정보이며, 또..

세무서를 통한 퇴직소득세 경정청구 기준 및 절세 방법

세무서를 통한 퇴직소득세 경정청구 기준 및 절세 방법 중도 퇴직자들을 위한 퇴직소득 절세방안에 대한 정보입니다. 특히 오늘은 세무서를 통한 퇴직소득세 경정청구 기준 체험 정보입니다. 희망 퇴직이든 명에퇴직이든 퇴직을 할 때가 되면 나라에 내야하는 세금이 눈덩어리 처럼 커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직장 재직시에는 매년 연말에 한 해동안의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개념으로 한 해 연봉에 대한 소득세만 내다가, 남은 기간 임금의 몇배수에 해당 하는 희망퇴직금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과세 대상금액 자체가 크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대략 25년이상 대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한 직장인이 정년을 3년 앞두고 희망퇴직금을 받은 직장 퇴직자가 퇴직 소득에 대하여 절세를 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한..

Money 2023.05.30

뭉쳐야찬다 제주도 도장깨기 경기결과는

뭉쳐야찬다 시즌2 제주도 도장깨기 경기결과는 2023년 5월 28일 저녁 7시 40분에 방영된 JTBC 뭉쳐야찬다 시즌2! 오늘은 어쩌다벤저스 제주도 도장깨기 재도전 경기결과를 정리하였습니다. 오늘 어쩌다벤져스 제주도 도장깨기 상대는 제주지역 조기축구회의 최고 선수들로 짜여진 신제주 축구회입니다. 서로는 이미 한 차례 맞붙은 바가 있기에 양팀 모두 철저히 상대팀을 분석하고 대비를 했습니다. 신제주축구회는 선출을 보강하고 지난번 대회에 윙을 보던 공격수를 수비수로 내렸습니다. 제주도 도장깨기 전반전 :: 신제주축구회 선취골 전반 16분 골문으로 날아오는 볼을 날아 오르면서 안드레가 커트했으나 그 볼을 박제언이 처리를 못하는 사이에 상대편 공격수의 빠른 슛이 고건규 골키퍼의 손끝을 스치며 골문 안으로 빨려들..

Sports 2023.05.28

호치민 3쿠션 월드컵 우승자는? 조명우 김준태 결승전 맞대결 가능할까

호치민 3쿠션 월드컵 우승자는? 조명우 김준태 결승전 맞대결 가능할까 오늘은 호치민 3쿠션 월드컵 32강, 16강 및 8강 경기결과에 따라 4강에 오른 한국을 대표하는 조명우와 김준태 당구선수의 결승전 맞대결을 응원하려 합니다. 우선 어제까지 경기가 끝난 2023 호치민 3쿠션 월드컵 16강 경기결과, 8강 경기결과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2023 호치민 3쿠션 월드컵 당구 대회가 드디어 결승전 결전의 날이 밝았습니다. UMB (세계당구연맹)이 주관라는 호치민 3쿠션 월드컵은 각 조별 예선전을 그쳐서 32강부터는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됩니다. 2023 호치민 3쿠션 월드컵 16강 경기결과 2023 호치민 3쿠션 월드컵 16강 경기결과입니다. 한국 선수 가운데는 김준태선수가 폴리크로 선수를 50대 49로 박..

Sports 2023.05.28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투어 대회 개막 일정 오픈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투어 대회 개막 일정 오픈 2019년 중순에 한국에서 여섯번째 프로 스포츠로 출범한 프로당구는 오는 6월이면 다섯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됩니다. 드디어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LPBA 투어 정규시즌 프로당구 대회 개막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그동안 UMB(세계당구연맹) 진영에서 활동하던 최성원, 이충복, 세미 세이기너, 다니엘 산체스, 초클루 등의 유명선수가 대거 합류함에 따라 기존 PBA 프로당구선수들과의 한판 승부를 TV화면으로 직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BA 프로당구 팬으로서는 어지간히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경주 블루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대회 일정 특히 오늘은 PBA 프로당구협회가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L..

Sports 2023.05.26

2023-24시즌 PBA 팀리그 선수명단 - 최성원 이충복 세이기너 산체스 소속 당구팀은?

2023-24시즌 PBA 팀리그 선수명단 - 최성원 이충복 세이기너 산체스 소속 당구팀은?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 팀리그 드래프트 결과 최근 PBA 프로당구협회는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 팀리그 드래프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최성원, 세미 세이기너는 휴온스 헬스케어 당구팀으로 확정되었습니다. 1~3라운드 1순위로 최성원, 세미세이기너(세이그너), 전애린 당구선수를 택했습니다. 2023-24시즌 PBA 팀리그 선수명단 - 최성원 이충복 세이기너 산체스 소속 당구팀은 어디일까요? 이충복 당구선수는 1라운드 2순위로 하이원 리조트 당구팀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오태준 당구선수와 UMB 및 KBF 소속으로 활동중인 김행직 당구선수의 친동생으로 알려진 김태관 당구선수는 크라운해태 라온 당구팀으로..

Sports/PBA팀리그 2023.05.25

뭉쳐야찬다 경상도 도장깨기 경기결과는 실패?

뭉쳐야찬다 경상도 도장깨기 경기결과는 실패? 뭉쳐야찬다 경상도 도장깨기 경기결과는 성공일까요? 실패일까요? 5월 21일 방송된 뭉쳐야찬다 경상도 도장깨기. 어쩌다벤져스 vs 잔메FC의 숨막히는 경기결과입니다. 어쩌다벤져스 VS 잔메FC 0:1 지난 6개월전 K5레벨의 잔메FC를 상대로 3대2로 패한 어쩌다벤져스! 오늘 경상도 도장깨기 재도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기대가 큰만큼 실망도 큰 걸까요? 경기 시작하자마자, 전반전 경기 휘슬후 불과 1분만에 믿고 보는 골키퍼 한건규 선수의 실수로 한 골을 먼저 먹었습니다. 경기시작하지마자 골을 먹은 안타까운 순간입니다. 6개월을 기다린 경상도 도장깨기 재도전! 이렇게 끝나는 걸까요? 어쩌다벤져스 VS 잔메FC 1:1 그러나 어쩌다벤져스는 불과 7분만에 만회골을 ..

Sports 2023.05.21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완료 - 프리랜서 사업소득

성실납세하는 당신의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금을 낸다는 기본 원칙에는 동의하지만 특히 급여생활자에게 따박딱박 원천징수하는 소득공제 각종 세금 부담이 이만 저만아닙니다. 오늘은 5월 종합소득세, 일명 종소세를 납부한 경험입니다. 특히 국세청 홈페이지에는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이라는 안내 페이지가 큼지막하게 떠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완료 - 프리랜서 소득 또한 국세청홈텍스 전용 화면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 화면을 두고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종소세를 신고하려면 이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연말에 근로소득 원천징수만 당했던 근로자입니다. 어찌 어찌하여 인생 처음으로 납부기한이 매년 5월말까지인 종합소득세, 일명 종소세를 처음 납부하..

Money 2023.05.21

PBA 팀리그 신생팀 SY에스와이 바자르,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탄생

PBA 팀리그 신생팀 - SY에스와이바자르 하이원리조트 당구팀 탄생 프로당구 2023-24시즌에는 프로당구선수들의 개인전 투어인 PBA 투어뿐 아니라 단체전인 PBA 팀리그에도 신생 당구팀 출범으로 새로운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오늘은 PBA 팀리그 신생 당구팀 에스와이그룹 당구팀과 하이원리조트 당구팀에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한편 PBA(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는 5월 18일 오전에 PBA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SY 에스와이 그룹과 하이원리조트가 PBA팀리그 신규 팀으로 합류, 창단 신청서를 제출하고 최근에 우선선수 지명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PBA팀리그 신생팀 - SY 에스와이바자르 당구팀 탄생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SY(에스와이) 그룹이 PBA 팀리그에 합류합니다. SY그룹..

Sports 2023.05.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