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2 3

세미 세이기너 UMB 세계 당구 랭킹은 몇 위일까요?

오늘은 세미 세이기너 UMB 랭킹에 대한 정보입니다. 한편 최근 세계당구연맹(세계캐롬연맹이라고도 부름) UMB가 세계 남자 당구 선수 랭킹인 UMB 세계당구랭킹을 발표하였습니다. 2019년에 한국에서 PBA 프로당구협회가 주관/주최하는 PBA LPBA 프로당구 무대가 출범하면서 UMB 랭킹의 영향력이 사실상 크게 약화되어 과거 처럼 크지는 않습니다. UMB 세계 당구 랭킹 매기는 방법 특히 UMB 세계 남자 3쿠션 당구 랭킹 1위를 지키던 프레드릭 쿠드롱은 2019년 프로당구 출범 원년부터 PBA투어로 전향하였습니다. 또한 프로당구 2023-24시즌을 앞두고는 UMB 주최 세계 3쿠션 월드컵 대회에 출전하던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이충복, 무랏나시 초클루, 루피 체넷 등 많은 선수들이 PBA 프로당구 ..

UMB 세계 남자 당구선수 랭킹

세계에서 가장 3쿠션을 잘 치는 당구선수는 누구일까? 오늘은 이른바 세계 남자 3쿠션 당구랭킹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들어가지 한 가지 이해를 구하는 점은 2019년 6월 한국에서 여섯 번째 프로스포츠로 PBA 프로당구가 출범하면서 그동안 UMB 세계당구연맹(국내의 경우에는 대한당구연맹) 산하에서 활동하던 선수들이 점차 프로당구 무대로 옮기는 선수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당구팬들이 흔히 말하는 세계 남자 3쿠션 당구랭킹의 의미가 그 이전는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IOC산하 아마추어 당구 연맹을 구성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PBA 프로당구 무대에서 활동하던 선수가 다시 UMB 연맹으로 돌아가는 선수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참고할 만한 자료로 볼 수 있습니다. UMB ..

Sports 2024.04.02

16회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당구종목 대진표 - 김경률, 허정한

당구에 진심인 당구팬들을 위한 당구정보입니다. 오늘은 2010년 "16회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에 당구 경기 종목은 어떤 경기가 있었는지? 당시에는 어떤 한국인 선수가 국가대표로 참여하였는지 참가선수명단을 간략히 살펴 보았습니다. 올림픽 경기에 당구종목이 들어 가려면, 아시아 등 대륙별 경기에서 해당 종목이 채택되는 것이 먼저일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4구 경기, 3구 3쿠션 경기 및 포켓볼 경기 정도가 알려졌지만, 스누커나 잉글리쉬 빌리아드 경기는 생소합니다. 전세계의 당구 종목에 대한 정보를 따로 정리된 정보를 참고바라며, 오늘은 2010년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에 포함되었던 당구 종목 정보를 먼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6회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대회 개요 제16회 광저우 아시아경기대회 대회 개요 *..

반응형